Posted by on the 7th of January, 2007 at 11:33 pm under 컴퓨터.  This post has one comment.

제가 쓰는 모니터는 ViewSonic PF775입니다. 17인치 평면 모니터예요. 2000년에 한창 평면모니터 막 나올때 17인치 중에 가장 좋은 모니터예요.

이 모니터가 반년 전부터 고장날 기미를 보이더니 결국 오늘 꺼진 뒤로 다시 들어오지 않네요. CRT 모니터에서 화면 해상도가 바뀔 때 나는 특유의 딸각 거리는 소리가 나면서 화면이 깜빡였거든요. 처음엔 놀랬지만 몇번 경험한 뒤로는 이 모니터가 수명이 다 되었구나 하는 예감이 들었어요. 그렇다고 이렇게 꺼지면서 바로 고장날거라 생각은 안했지만요. 전자제품 특유의 타는 냄새도 나더라구요. 얼른 전원코드도 뺐습니다.

지금은 아는 후배꺼 LCD 모니터 빌려다 쓰고 있어요. 이런 이야기 하면 조금 이상할 지 모르지만 눈이 아파요. 예전 제품이라 시야각이 안좋아서 그런지 눈이 정말 피곤해요.

사실은 CRT 모니터 사고 싶지만 이제는 지금 쓰던 모니터만큼 좋은 모니터도 안나오고 그래서 LCD 모니터 하나 사려고 합니다. 이왕 사는거 좋은 거 사고 싶지만 20만원 초반대에서 하나 장만 하려구요.

아무튼 지난 7년동안 나에게 멋진 화면을 보여준 모니터야! 정말 수고 많았다. 비싸게 주고 샀지만 정말 돈값 제대로 했어.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았다.

모니터 대충 골라놓은 것

  • LCDMON ARTVIEW AV201D 무결점
    이건 ad보드가 별로라는 평이 좀 있음, 취급점이 별로 없음
  • Sys&Tech AIAX AX201M 무결점
    이것도 끌리기는 한데 불평이 좀 있음
  • 비티씨정보통신 201M1 Plus 블랙
    이 중에서 이게 가장 나은듯
  • 파인포스 Dream F201D1 블랙
    글쎄-_-
  • 현대시스콤 Eagle Eye 201D
    평은 좋은 편…



* Required

The URI to TrackBack this entry is:
https://bmp.pe.kr/blog/index.php/2007/01/07/%eb%aa%a8%eb%8b%88%ed%84%b0%ea%b0%80-%ea%b3%a0%ec%9e%a5%eb%82%ac%ec%8a%b5%eb%8b%88%eb%8b%a4/trackback/

Posted on the 10th of January, 2013 at 10:50 pm.

[…] 예전에 고민하고 6년만에 다시 고민중. 집에서 그다지 개발을 하지는 않지만 회사에서 모니터를 여러개 쓰다 보니 집에서 하나만 쓸 때 답답했다. 회사 일이 좀 조정되면서 개발을 예전처럼 많이 할 것 같지 않아 집에서 틈틈히 안드로이드 앱이나 만들까 하는데, 이 기회에 모니터 하나 들일까 고민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