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n the 21st of January, 2008 at 11:17 pm under 끄적끄적 and 보고읽고듣고.  This post has no comments.

만화나 영화를 보면 흔히 악당들은 세계를 정복하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그냥 그려려니 했는데, 엊그제 데스노트 글을 쓰고나서 갑자기 “왜 세계를 지배하려고 할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계를 지배하려는 이야기는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세계 정복과 관계 없을 것 같은 만화에서 조차 말이죠. 예를 들면, “요리왕 비룡(중화일미)”은 요리와 음식을 통해서 세계를 정복하려고 합니다. “닥터K”에서는 의술을 이용하구요. “드래곤 볼”은 영원한 생명을 얻어 세계를 정복하려고 하죠. 헐리우드 영화를 봐도 세계를 지배하려는 악당들이 결국 영웅에게 잡혀 이루지 못하구요.

정말 왜 그럴까요? 세계를 지배하면 좋을게 있을까요? 만약 제가 세계를 지배하는 사람이라면 아마 스트레스 때문에? 즐겁지 않을 거 같아요. 세계의 지배자이니까 절 제거하려는 사람들도 분명 있겠죠? 제 측근들도 쉽게 믿지 못하겠죠? 제가 지배하는 세상이니 세상 여기저기 신경쓸 게 많이 있을 거구요.

아마 제가 세계를 지배할 정도의 재력, 능력이 있다면, 전 세계를 지배하는 대신에 조용히 편하게 살 거 같아요^^;

아무튼 툭 하면 세계를 지배하겠다고 나오는 악당들에게 전혀 공감하지 못하겠다는 결론을 적으며 이만 줄입니다.



* Required

The URI to TrackBack this entry is:
https://bmp.pe.kr/blog/index.php/2008/01/21/why-do-they-want-to-rule-the-world/track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