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n the 2nd of March, 2008 at 1:26 am under 사는이야기.  This post has 2 comments.

여기에 이 글을 적고 누군가가 그럼 사면 어때? 하면서 살짝 떠밀어 주기만 해도 바로 살 거 같지만, 그래도 적어봅니다.

꼭 집어 말하자면 가장 가지고 싶은 노트북은 ThinkPad X61T입니다. 그렇지만 이건 가격대가 무척 높지요. 이제 제가 돈을 번다고 해도 벌써부터 이렇게 쓸 정도는 아니니까요.

그럼 약간 눈을 낮춰서 현실적인 목표까지 내려와 봅니다. 어차피 지금 데스크탑을 쓰고 있고, 무척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노트북을 굳이 좋은것으로 살 필요가 없거든요. 그럼 ThinkPad X41, X31 까지 내려옵니다. 가격대가 중고로 충분히 부담할 만 합니다.

하지만 곰곰히 생각을 해 봅니다. 제가 다닐 회사는 보안 때문에 아마 노트북을 들고 출퇴근을 할 거 같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평소에는 노트북을 집에 두고 다녀야 합니다. 그럼 노트북을 사는 이유가 사라집니다.

그럼 맨 처음으로 가서 왜 노트북을 가지고 싶을까? 하면 ThinkPad라는 노트북이 주는 이미지 + ThinkPad를 사면 윈도우 대신에 리눅스를 깔아서 가지고 놀고 싶은 마음으로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고 나면 그래 지금 당장 노트북을 살 필요는 없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렇지만 글을 다 쓰고 나서 자고 일어나면 또 노트북을 사고 싶어질 거 같아요^^;



* Required

The URI to TrackBack this entry is:
https://bmp.pe.kr/blog/index.php/2008/03/02/i-want-a-notebook-computer/trackback/

Posted on the 10th of March, 2008 at 9:22 am.

저도 요즘 “레노버(IBM) ThinkPad R61i 8943-A18 7” 모델이 눈에 들어옵니다.
하지만, 돈이 없어요. OTL

Posted on the 10th of March, 2008 at 9:51 pm.

이지스님 // 전 이미 지름신을 물리쳤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