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n the 28th of August, 2012 at 7:51 pm under 컴퓨터.  Post is not tagged.  This post has 2 comments.

NX20 처음 샀을 때랑 1.00 업데이트 했을때는 없었던거 같은데. 1.01 업데이트 후 발견한 현상.

일단 SLR Club에 비슷한 현상이 있는지 확인하는 중

NX20을 켜면 처음에는 밝기가 정상이다.

그런데 5~10초 이내에 화면이 밝아진다.

일단 SLR Club에서 확인해보고 서비스 센터 문의도 해봐야겠다.

Posted by on the 25th of August, 2012 at 11:56 am under 컴퓨터.  Post is not tagged.  This post has 2 comments.

Window 7에서 NX20 Auto backup이 안될경우 방화벽이 막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Windows 방화벽 -> 왼쪽의 고급설정 -> 인바운드 규칙

위 경로로 따라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녹색으로 체크 되어있는 AutoBackup, http_ss_win_pro, WiselinkPro 를 더블클릭하면 속성창이 나오는데 고급탭을 확인해야 한다.

고급탭에서 위와 같이 개인에 체크를 해 줘야 정상동작한다. 물론 연결되어 있는 네트워크가 도메인이거나 공용이면 각각 체크를 해야 한다.

AutoBackup, http_ss_win_pro, WiselinkPro 세 프로그램에 대해 TCP, UDP 해서 전부 여섯개 규칙을 수정하면 방화벽을 끄지 않아도 Auto backup이 잘 동작한다.

Posted by on the 24th of August, 2012 at 12:52 am under 컴퓨터.  Post is not tagged.  This post has 2 comments.

버티컬 마우스가 편하고 좋기는 한데 5년 넘게 썼더니 이상해졌어요. 왼쪽 버튼 클릭이 잘 안되거나 분명히 한번만 클릭했는데 두번 클릭되는 경우가 있었구요. 마우스를 가만히 두는데 커서가 막 움직이고 그랬어요. 커서 움직이는건 그럭저럭 참으면서 쓸만 했는데 왼쪽 버튼이 안되는건 어떻게 못쓰겠더라구요. 임시로 가운데 버튼도 클릭으로 바꾸긴 했는데 그래도 불편한건 마찬가지였습니다.

산지 오래 된거고 A/S도 안되고 이참에 한번 뜯어 봤어요. 예전에 쓰던 볼 마우스에서 버튼을 이식하려구요. 근데 뜯다가 결국 포기하고 버렸네요. 포기할 때 상태입니다ㅎㅎ

하얀건 진짜 오래 쓴 로지텍 볼마우스예요. 지금도 쓸만한거긴 한데 버튼 떼려고 분해했어요. 검은건 버티컬 마우스요. 근데 바로 앞에 있는 기판 때문에 결국 망했어요.

저기 보이는 나사 두개를 풀어야하는데 어찌나 꽉 끼어있던지 집에 있는 드라이버로 다 실패하고 전동드라이버로 돌렸다가 나사머리가 망가져서 더이상 손쓸 방법이 없었습니다. 가장 오른쪽 아래 하얀색이 보이는 버튼만 바꾸면 되는거라 그냥 납땜기로 떼보려고 했는데 그것도 쉽지 않았네요. 그래서 포기하고 버렸어요. 대신에 고래마우스로 바꿨습니다^^

Posted by on the 16th of August, 2012 at 3:00 pm under 사는이야기.  Post is not tagged.  This post has no comments.

별 생각없이 구글맵을 업데이트 했는데 아이콘이 바꼈다. 그래서 실행해 보았는데 글씨가 너무 작다.

image

실험실에 큰 글씨 어쩌고 있길래 체크했는데도 별 차이가 없네… 안그래도 구글맵 잘 안쓰는데 아예 안쓰게 생겼다.

Posted by on the 15th of August, 2012 at 9:56 pm under 놀자.  Post is not tagged.  This post has no comments.

어쩌다 보니 레벨 36까지 올려서 계속 하는 게임. 같이 하던 사람들은 게임이 너무 느려져서 이제 못하겠다고 그러는데 갤럭시S2는 아직 할만하다.

예전에 인터넷에서 Timber Smurf랑 Miner Smurf 최적 배치를 찾아 쓰고 있었는데 엊그제 더 나은 배치를 찾았다.

공간을 만드는게 좀 쉽지 않았지만, 최적의 배치로 바꿀 수 있었다. 땅을 넓혀놓기 잘한 듯.

이게 전에 찾았던 최적의 배치.

이건 이번에 바꾼 배치.

공간을 확보하느라 약간씩 옮겨야 했다. 포인트는 큰 돌이랑 나무를 가장자리쪽에 배치해서 가능한 영역을 넓히는 것이었다.

한가지 실수한 건 연못 옆에 길에 버그로 생긴 투명한 돈을 주는 아이템이 있었는데 옮기기만 하면 될것을 없에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