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n the 14th of January, 2018 at 12:44 am.  This post has no comments.

CDex를 사용해서 가지고 있는 음악CD를 mp3로 만들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바로 가기 : http://cdexos.sourceforge.net/downloads.php
    • Current Stable Release에서 .exe(installer)를 받으세요.

MP3 만들기

  1. CDex를 실행합니다.

    CD-ROM Drive에 음반이 있고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다면 CDex는 자동으로 CDDB에 접속하여 음반정보를 받습니다. 만약 자동으로 읽지 않았다면 메뉴에서 CDDB -> Read remote CDDB를 클릭하세요.
  2. MP3 만드는 중

    트랙을 선택하고 오른쪽 위에서 두번째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며 mp가 만들어 입니다.
  3. Jitter Error

    앗 Jitter error가 났군요. Jitter error는 mp3로 만드는 과정에서 음이 튀는(?) 현상입니다. Jitter error를 줄이려면 CDex설정하기를 참고하세요.
  4. 다 만든 mp3를 winamp로 재생합니다.

설정하기

  1. General 탭입니다.

    • mp3가 만들어질 폴더와 Normalize Volume를 설정합니다.
    • Normalize Volume란 음반마다 음량이 다른데 그 음량을 같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2. CD-ROM탭입니다.

    이 탭에서 자신의 CD-ROM Drive를 설정합니다. 다른 것은 바꾸실 것이 없고 만약 mp3만들 때 Jitter error가 많이 난다면 CD Speed를 작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조금 시간이 더 걸리지만 Jitter error은 거의 나지 않습니다.)
  3. MP3 Encoder탭입니다.

    mp3를 만들 Encoder를 설정합니다. Encoder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4. CDDB 탭입니다.

    CDDB는 음반의 정보를 모아놓은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여러분이 CD를 사셔서 일일이 CD제목과 노래를 넣지 않으셔도 CDDB에서 자료를 받아오면 쉽게 넣을수 있습니다. E-Mail 부분에 이메일 형식에 맞게 아무거나 적으세요.

Sorry, but commenting on this post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