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on the 24th of October, 2007 at 1:09 am under 보고읽고듣고.  This post has no comments.

인터넷을 하다가 우연히 STS-120 Discovery Launch를 보았습니다. 방금 전에 발사가 끝났어요. D-2분 부터 보기 시작했는데, 우주 가는거 진짜 금방이네요.

STS-120 Discovery Launch

D-5초 부터 주 엔진과 보조 로켓에 불이 붙습니다. 0초가 되니까 아주 가벼운 느낌으로 우주왕복선이 하늘로 올라가네요. 반시계 방향으로 반 바퀴 정도 돌아서 그대로 쭉 올라갑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외부 연료 탱크 옆에 붙어있는 고체연료 로켓이 분리되서 떨어지고 더 높이 올라가면서 점차 지구 모습이 나타났어요. 우주왕복선 뒤에 보이는 지구 표면이 푸르스름한 빛을 내고 있는데 참 아름답습니다.

더 높이 올라가니까 우주왕복선 주위로 불꽃 같은게 보입니다. 무언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마 오로라 비슷한 현상이 아닐까요? 평소에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보면 우주선 주위에 불꽃 같은것을 표현하는데 진짜였네요! 그리고 제 역할을 다 한 외부연료탱크도 우주왕복선에서 떨어집니다.

이제 막 NASA TV로 발사하는 장면 봤는데도 사실 잘 안믿기네요ㅎㅎ 뭐랄까? 신기하면서도 속는 듯한 기분이예요^^



* Required

The URI to TrackBack this entry is:
https://bmp.pe.kr/blog/index.php/2007/10/24/sts-120-discovery-launch/trackback/